> 도선료견적
 
견 적 항 목 산 출 기 초 자 료
Gross Tonnage    
Deepest Draft     M (ex: 6.2)
도선구간   
Surcharge   Docking   Undocking ( Docking / UnDocking )   선거
 Night      Holiday Urgent Dangerous Deadship  Co-Pilot
견 적 항 목 도 선 선 운 항 내 역
도선선 운항구간   
Surcharge   Night   Holiday  
견적금액    도선료 :   원 , 도선선료 :  원

★ 본 견적은 실제 작업 결과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.

최저도선료 : 도선법 제1조<(구)도선법 시행규칙 제19조>에 의거 최저도선료는 27만원입니다.



 



        ★ GRT 5천톤이상 선박의 경우 도선구간 선택 법

        ① 제 마산도선점 - 제1도선점항간 선택 후 예상금액산정

        ② 도선점과 최종 입ㆍ출항지 선택 후 예상금액산정

          (예: 제1도선점 - 마산/진해/고현/안정 항간의 입.출항)

           → 5천톤 이상, 최종 견적 예상 금액 = ① + ②




 

[도선료의 계산]

1. 청구 도선료 = 기본 도선료 + 할증 도선료 - 할인 도선료

2. 기본 도선료 = 기본요금 + 톤수 초과료 + 흘수 초과료

     1) 기본요금: 총톤수 1천톤 이하 이고 흘수 3M 이하인 선박을 기준으로 한 요금
     2) 톤수 초과료: 1천톤을 초과하는 매1천톤(1천톤 미만은 1천톤으로 계산)마다 기본요금의 1할을 가산
     3) 흘수 초과료: 흘수 3M를 초과하는 매30cm(30cm미만은 30cm로 계산)마다 기본요금의 1할을 가산

3. 할증도선료

     1) 기본 도선료를 기준으로 할증: 복수도선(50%), 야간도선(50%), 공휴일(30%), 위험화물(20%),
         긴급도선(30%), 도선취소(30%), 4회이상 변경(30%)
     2) 항내 이동요금을 기준으로 할증: 안벽에 접이안(30%), 선거에 입출항(50%,단 야간출입 70%)
     3) 전체 도선료를 기준으로 할증: 범선 또는 예항되는 선박(80%)

4. 할인 도선료

     1) 총액할인: 일정금액 이상의 도선실적 선사의 선박에 대하여 총액할인(Volume Discount)
        도선실적에 따라 5%~10% 차등할인
     2) 강제도선면제증 보유선박 할인(25%)

도선료의 계산

  


         [월별구분    야간으로 보는 시간]

           12 ∼  1월    17:30 ∼ 07:30

            2  ∼  3월    18:00 ∼ 07:00

            4  ∼  5월    19:00 ∼ 05:30

            6  ∼  7월    19:30 ∼ 05:30

            8  ∼  9월    19:00 ∼ 06:00

            10 ∼ 11월   17:30 ∼ 07:00



[도선료의 계산방식 예시]


도선구간 : MASAN P.S → NO.1 P.S, NO.1 P.S → 마산 4부두(입항)

총톤수: 12,838 G/T, 흘수:6.60M

할증 : 야간 도선 5할


1. 구간 : MASAN P.S → NO.1 P.S


1). 기본도선료 : \321,572

    기본요금(\94,580) + 톤수 초과료(\113,496) + 흘수 초과료(\113,496) = \321,572


    (1) 기본요금 (\ 94,580)

      도선구간(MASAN P.S ~ NO.1 P.S)의 요율         => 1(기본 계산계수)

    (2) 톤수 초과료 (\75,060)

      12,838톤 - 1,000톤 = 11,838톤

      11,838톤/1,000톤 × 10%(가산율) = 1,1838        => 1.2(톤수초과 계산계수)

      \94,580(기본요금) × 1.2(톤수초과 계산계수) = \113,496

    (3) 흘수 초과료 (\75,060)

      6.6M - 3M = 3.6M

      3.6M / 0.3M × 10%(가산율) = 1.2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=> 1.2(흘수초과 계산계수)

      \94,580(기본요금) × 1.2(흘수초과 계산계수) = \113,496


2) 할증 도선료 : \ 160,786

    (1) 야간할증료 : 기본도선료의 5할 계산

      \94,580(기본요금) × (1 + 1.2 + 1.2)(계산계수의 합) × 50%(할증율) = \160,786


3) 청구도선료 : \482,358

    \321,572(기본 도선료) + \160,786(할증 도선료) = \482,358




2. 구간 : NO.1 P.S – 마산 4부두


1). 기본도선료: \471,376

    기본요금(\ 138,640) + 톤수 초과료(\ 166,368) + 흘수 초과료(\ 166,368) = \ 471,376

    (1) 기본요금(\138,640)

      도선구간(MASAN P.S ~ NO.1 P.S)의 요율         => 1(기본 계산계수)

    (2) 톤수 초과료(\166,368)

      12,838톤 - 1,000톤 = 11,838톤

      11,838톤/1,000톤 × 10%(가산율) = 1,1838        => 1.2(톤수초과 계산계수)

      \138,640(기본요금) × 1.2(톤수초과 계산계수) = \166,368

    (3) 흘수 초과료(\166,368)

      6.6M - 3M = 3.6M

      3.6M / 0.3M × 10%(가산율) = 1.2               => 1.2(흘수초과 계산계수)

      \138,640(기본요금) × 1.2(흘수초과 계산계수) = \166,368


2) 할증 도선료 : \290,982

    (1) 접안 할증료 : 마산항내 이동요금의 3할을 가산

      \54,210(마산항내 이동 기본요금) × (1 + 1.2 + 1.2)(계산계수의 합) × 30%(할증율) = \55,294

    (2) 야간 할증료 : 기본도선료의 5할을 가산

      \138,640(기본요금) × (1 + 1.2 + 1.2)(계산계수의 합) × 50%(할증율) = \235,688


3) 청구 도선료: \762,360

    \471,376(기본도선료) + \290,982(할증 도선료) = \762,360



3. 입항 총 도선료 : \ 1,244,718

    \482,358(MASAN P.S -> NO.1 P.S) + \762,360(NO.1 P.S -> 마산4부두) = \1,244,71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