★ 본 견적은 실제 작업 결과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.
최저도선료 : 도선법 제1조<(구)도선법 시행규칙 제19조>에 의거 최저도선료는 27만원입니다.
★ GRT 5천톤이상 선박의 경우 도선구간 선택 법
① 제 마산도선점 - 제1도선점항간 선택 후 예상금액산정
② 도선점과 최종 입ㆍ출항지 선택 후 예상금액산정
(예: 제1도선점 - 마산/진해/고현/안정 항간의 입.출항)
→ 5천톤 이상, 최종 견적 예상 금액 = ① + ②
|
[도선료의 계산]
1. 청구 도선료 = 기본 도선료 + 할증 도선료 - 할인 도선료
2. 기본 도선료 = 기본요금 + 톤수 초과료 + 흘수 초과료
1) 기본요금: 총톤수 1천톤 이하 이고 흘수 3M 이하인 선박을 기준으로 한 요금
2) 톤수 초과료: 1천톤을 초과하는 매1천톤(1천톤 미만은 1천톤으로 계산)마다 기본요금의 1할을 가산
3) 흘수 초과료: 흘수 3M를 초과하는 매30cm(30cm미만은 30cm로 계산)마다 기본요금의 1할을 가산
3. 할증도선료
1) 기본 도선료를 기준으로 할증: 복수도선(50%), 야간도선(50%), 공휴일(30%), 위험화물(20%),
긴급도선(30%), 도선취소(30%), 4회이상 변경(30%)
2) 항내 이동요금을 기준으로 할증: 안벽에 접이안(30%), 선거에 입출항(50%,단 야간출입 70%)
3) 전체 도선료를 기준으로 할증: 범선 또는 예항되는 선박(80%)
4. 할인 도선료
1) 총액할인: 일정금액 이상의 도선실적 선사의 선박에 대하여 총액할인(Volume Discount)
도선실적에 따라 5%~10% 차등할인
2) 강제도선면제증 보유선박 할인(25%)
|